FAQ

자주하는 질문

FAQ

브레인듀드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프로그램 세팅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브레인듀드의 프로그램은 증권사 HTS와 같이 고정된 틀을 벗어나 각 설정 창마다의 자율성을 높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고객이 원하는 대로 화면을 구성할 수 있으며, 타 프로그램들보다 더욱 쉽고 가볍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이용 시 대부분의 설정창들을 전부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장하며, 설정창의 구성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HTS 상 조건검색에는 종목이 잡히는데 프로그램에서는 자동 매매가 안됩니다.
우선적으로 프로그램 상단 툴바의 매수/매도에 체크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매수/매도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실시간으로 매매가 진행되며, 선택적으로 매매를 원치 않을 경우에만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안됩니다.
먼저 기설치 된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시고, 프로그램 설치가이드를 따라 재설치 해주십시오. 
[설치가이드 링크  http://braindude.com/]
만약, 가이드라인대로 설치하였으나 정상동작이 안 된다면, 원격조정을 위해 브레인듀드 고객센터 1522 - 454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이 종료 된 상태에서도 매매설정이 작동하나요?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종료가 되었다면 설정한 내용들이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브레인듀드 프로그램 이용시 따로 추가되는 수수료는 없으며, 키움증권 오픈 API 매매수수료(0.015%)가 적용됩니다.



타증권사도 이용가능한가요?
브레인듀드의 프로그램은 키움증권 오픈 API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브레인듀드 회원가입과는 별개로 키움증권 회원가입과 키움증권 계좌개설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타증권사 계좌의 이용이 어렵습니다. 



프로그램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키움증권 오픈 API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브레인듀드 서버와는 별개로, 키움 오픈 API 동시 접속량이 많을 경우, 연결에 지연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같은 증상이 반복된다면 고객센터(1522-4543) 또는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도 프로그램 이용은 가능합니다. 단 해외에서 이용하는 인터넷 제공사업자가 키움증권 오픈 API IP를 차단할 경우 이용이 불가능하며, 인터넷 상태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도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IP차단여부는 인터넷 제공사업자에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특이사항이 없다면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브레인듀드 로그인 페이지 화면하단의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이디와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명의 인증 받은 후,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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