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

다양한 방법, 최적의 전략으로 승부하는 주식의 명장!

남북고위급회담 철도주,조림산업주

명장 / 2018-05-30 17:38:09 / 조회 1865 / 추천 0
0

현재 주식 종목들은 61일 남북고위급회담에 타임테이블이 맞춰져 있습니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657103


명단을 제출하였다는 뉴스에 어제 장마감 동시호가에서 조림산업관련주가 급등을 보였고 철도주는 연일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이 빌보드를 휩쓸면서 하나의 테마가 형성이 되었습니다. 이 밖에 남북관련주는 전체적으로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 뉴스채널을 보면 북한관련뉴스가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이슈가 되어지고 있으며 주식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남북정상회담, 북한 핵포기선언등 처음 뉴스가 나오고 나서 이미 몇 달이 지났습니다. 그 사이 흔들림이 있었지만 많은 대북관련종목이 수백프로의 수익률로 상승을 하였습니다. 만약 2개월전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있었다면 딱히 오른 종목은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남북주를 잡아야하나? 너무 고점인데 팔아야하나? 이런 종류의 칼럼을 많이 작성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결론은 남북경제협력은 단기가 아닌 장기다.

 

지금은 고위급회담에 따른 기대감과 남북고위급회담때 나올 수 있는 의외성 그리고 북미정상회담의 결과에 집중하면 되겠습니다.

 

금일도 오늘의 주도주로 대호에이엘을 소개하였습니다. 금요일 61일 남북고위급회담이 예정이 되어 있었고 이 뉴스는 이미 주말에 나왔습니다. 그리고 어제 북한에 고위급회담 명단을 제출하였습니다.

 

이전에 취소되었을 때 철도관련 국토부장관, 조림산업관련 산림청장관이 포함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이미 답이 정해져있다고 봐도 되는 부분입니다.

결국 61일 남북고위급 정상회담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명단제출도 해야하고 의제도 정해야하고 그리고 기대감이 형성이 된다는 점입니다.

주말에 많은 좋은 뉴스가 나오면서 남북주 대부분 상한가, 급등을 연출하였습니다. 이때 철도주와 산림관련 조림산업주를 집중해야하고 어제 조정때에서 이쪽으로 집중하였다면 모두 크게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일단 금요일까지 남북고위급회담관련해서 철도주와 조림산업주는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후에는 남북고위급회담의 결과에 따라서 큰 변동이 생길 수 있겠지만 기대감으로 상승하였을 때 매도를 일부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의약품지원,식품,비료지원등 새로운 애기가 나오면 그쪽으로 수급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지며 철도나 조림산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에 따라 추가 상승이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예상하기 보다는 대응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안건이 나왓다면 관련주를 매수하면 되고 철도와 조림산업에 대해서는 회담이후 매도물량 출회하면 매도로 대응하면 되고 그전에 일부 매도정리를 하는게 좋겠습니다.

이번 남북고위급회담의 결과 및 주말의 뉴스에 따라 다음주 주도주가 또 생성이 될 수 있으니 모든 뉴스에 집중을 해야겠습니다.

 

 




댓글 0